2025년 05월 22일
1028147215_20250218083547_5955484237

대웅제약이 인기 아티스트 미미(MeMe) 작가와 협업해 닥터베어EX 애플사이다비니거 구미 제로(이하 닥터베어 애사비) 컬래버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대웅제약의 헬스케어 브랜드 닥터베어와 미미 작가의 대표 캐릭터 피그미가 만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미미 작가는 현대인을 위로하고 자신을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하는 아티스트로, 자신의 분신인 피그미 캐릭터를 통해 공감과 긍정의 에너지를 전달하고 있다. KBS2 ‘노머니노아트’에서 4회차 우승을 차지하며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와 아트 마이애미(ART MIAMI) 등 국내외 아트페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 컬래버 제품 패키지에는 하트 고글을 쓴 피그미 캐릭터가 등장해 브랜드의 감성을 귀엽고 트렌디하게 표현했다. 피그미는 자존감을 쌓아가는 ‘자존감 저금통’이라는 독특한 세계관을 갖고 있으며, 자신을 사랑하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는 캐릭터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

닥터베어 애사비는 사과 과즙을 자연 발효한 식초인 애플사이다비니거(Apple Cider Vinegar)를 먹기 편한 구미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애플사이다비니거는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아세트산이 탄수화물의 소화 및 흡수 속도를 조절해 식후 혈당 상승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건강 관리 트렌드로 각광받으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닥터베어 애사비는 유기농 인증을 받은 2880시간 동안 발효된 고농축 애플사이다비니거 원료를 함유하고 있으며, 매일 섭취해도 부담 없는 당류 제로로 개발됐다. 또한, 국내 최초로 식약처 인증을 받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 성분인 바나바잎 추출물을 더해 기능성을 강화했다. 기존 애플사이다비니거 특유의 시큼한 맛을 줄이고 사과 농축액의 새콤한 맛을 더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하루 3구미만으로 식초 한 스푼과 동일한 유기산 함량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대웅제약은 이번 협업을 통해 닥터베어 애사비의 차별화된 강점을 강조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계획이다.